다일공동체 로고

데일리다일 소식

다일의 생생한 현장 소식과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.

  • HOME
  • 다일소식
  • 활동소식

활동소식

[해외현장]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캄보디아를 찾아온 수원 YMCA를 소개합니다!
2020-02-13

[해외현장

수원 YMCA와 함께 한 7박 8일

 

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캄보디아를  찾아온

수원 YMCA를 소개합니다!

 

 

 

 

 

코로나 바이러스를 이야기 하는 요즘힘든 상황 속에서도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온 수원YMCA 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.

 

 

초등학생부터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이 팀은 매일 아침엔 밥퍼오후에는 더위에도 불구하고 동네를 다니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봉사에 함께하였습니다.

센터와 먼 쓰룩뿌억까지 찾아가 유치원 아이들과 게임을 비롯한 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아이들의 정서를 환기해주는 시간을 준비해 주셨을 뿐만 아니라운동화 한 박스도 기증해 주셨습니다.

 

 

몇 백 명의 식판 안에 밥을 담는 것이 어린 학생들에게는 어려운 일이지도 모릅니다.

하루 정도는 경험 삼아 할만도 하지만 여러 날 밥을 담아주는 일이 쉽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.

하지만 힘든 내색 없이 주걱을 다른 팀원에게 넘기지 않는 한 남학생을 보면서 그 섬김의 마음에 큰 감동과 감사를 하였습니다.

 

 

7박 8일을 지내면서 매일 아침 수원YMCA 팀원을 볼 때마다 은혜인 것은무슨 일을 맡기든 간에 한 명도 피곤해 하는 기색 없이 기뻐하며 미소로 대하는 한결같은 모습이었습니다.

정말 코로나 바이러스도 물러갈 기세의 청소년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.

 

수원YMCA 선생님들과 학생들께 감사하며

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이 팀원들과 이들을 지도하는 선생님들에게 축복이 차고 넘치길 소망합니다!


  
다음글 [해외현장] 독서 삼매경에 빠진 아이들
이전글 [해외현장] 호프클래스 입학 일주일을 기념하며